미국 하버드대 가드너 교수의 다중지능이론(MI 이론)을 토대로하여, 아이들의 지적 프로파일과 학습스타일을 과학적 자료에 의한 검사를 통해 파악하고, 이를 통해 아이들 개개인에게 꼭 맞는 맞춤식 학습활동을 제시하여, 학습효과의 극대화를 꾀하였습니다.
다중지능이론(MI : Multiple Intelligences)이란?. 가드너는 '다중지능의 이론과 실제'를 통해 인간의 사고 전체를 이끄는 한가지 형태의 인지는 없으며, 적어도 8가지의 지능이 있고, 이들은 마치 파이(Pie)의 조각들처럼 서로 독립적으로 작용한다고 주장하였습니다. 그가 제시한 8가지 지능은 음악적 지능, 신체´운동적 지능, 논리´수학적 지능, 언어적 지능, 공간적 지능, 대인관계 지능, 자기이해 지능, 자연탐구 지능입니다.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학습자들의 이해를 바탕으로 그들이 선호하고 학습에 심취할 수 있는 활동을 제시함으로써 학습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